민주당, 로 대 웨이드 대법관 파면 시사

대법원, 로 대 웨이드 판결문 유출에 대응 민주당

민주당

클릭계열 솔루션 대법원, 로 대 웨이드 판결문 유출에 대응
존 로버츠 대법원장은 유출이 ‘악의적인’ 배임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미 의회 민주당 의원들은 22일(현지시간) 대법원이 로 대 웨이드 판사를 뒤집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의 유출로
대법원의 합법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낙태의 합법성에 대한 문제를 각 주(州)에 맡겼다.

새뮤얼 앨리토 판사는 “우리는 로와 케이시가 기각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돕스 대 잭슨 여성보건기구
사건의 의견 초안을 작성했다. “헌법에 귀의하고 낙태 문제를 국민의 선출된 대표들에게 돌려줘야 할 때입니다.”

일부 민주당원들은 웨스트버지니아주 상원의원과 같은 온건파 민주당원들의 지지에 따라 재판관 수를 늘림으로써 법원을 가득 채우는 아이디어에 다시 직면했다. 법정 포장에 반대해 온 조 맨친.

자리 표시자
스코투스 ROE V. Wade 결정 유출: 실시간 업데이트

새뮤얼 앨리토 대법관은 로 대 웨이드 사건을 뒤집고 이 문제를 각 주로 돌려줄 의견 초안을 작성했다.
알리토는 2021년 인디애나주 사우스벤드에 있는 노트르담 대학교 로스쿨에서 연설하는 동안 이 사진을 찍었다.
새뮤얼 앨리토 대법관은 로 대 웨이드 사건을 뒤집고 이 문제를 각 주로 돌려줄 의견 초안을 작성했다. 앨리토는 2021년 인디애나주 사우스벤드에 있는 노트르담 대학 로스쿨에서 연설하던 중 이 사진을 찍었다. 민주당

좀 더 넓게 보면, 민주당원들은 법원의 예상 판결을 위임하기 위해 재빨리 움직였다.


대법원 역사상 가장 높은 정치적 행위 중 하나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Sheldon Whitehouse는 트위터에 글을 썼다.

로드아일랜드 상원의원은 “만약 다수당인 공화당 판사들이 그 과정을 계속한다면, 이 결정은

그는 “공화당 재판관들이 50년 가까이 지속된 판례를 깨고 수백만 명을 해치는 결정을 재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는 법원이 회복하지 못할 수도 있고, 이 나라의 여성들에게 정면으로 떨어질 수도 있는 타격일 것이다”라고 백악관은 덧붙였다.

낙태 결정을 앞둔 대법원 밖 열띤 시위 영상
뉴욕 하원의원 이벳 클라크는 이 결정 초안을 “낙태권이 여전히 이 극단적인 대법원의 공격을 받고 있다는 것을 극명하게 상기시켜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뉴저지 주 하원의원 Frank Pallone은 이 결정이 초안대로 “대법원에 대한 신뢰를 더욱 떨어뜨리고 우리 국민과 국가에 엄청난 피해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와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로 대 웨이드 대법관을 뒤집기 위해 투표한 것으로 보이는 보수 성향의 대법관들이 “판례와 법원의 평판을 더럽혔다”고 주장했다.

자리 표시자
상원 다수당인 척 슈머 대표는 대법원이 로 대 웨이드 판사를 뒤집을 계획을 밝힌 판결문 초안이 유출되자 대법원을 날카롭게 비판했다.
뢰 대 웨이드(AP사진/수잔 월시)를 뒤집을 계획이 담긴 판결문 초안이 유출되자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는 대법원을 날카롭게 비판했다.

슈머와 펠로시는 공동성명에서 “국민에 대한 책임이 전혀 없는 몇몇 보수적인 법관들은 상원에 거짓말을 했고, 헌법을 찢었으며, 곧 신체적인 자율권과 헌법적 권리를 박탈당할 수 있는 여성들을 희생시키면서 판례와 법원의 명성을 더럽혔다”고 말했다.

한편, 공화당원들은 예상된 판결을 생명권 보호의 승리라고 자축하는 한편, 의견 초안의 놀라운 유출에 대해 경종을 울렸다.

소식더보기

미치 매코넬 상원 원내대표는 성명을 통해 “누군가는 법원 내부에서 압력을 행사하기 위해 언론에 기밀 문서를 유출했다”고 밝혔다. “누구든지 이 무법천지 행위를 한 사람은 그것이 무엇을 가져올 수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었다.”

그는 “브레이어 대법관의 퇴임 절차를 앞당기기 위해 누설을 이용한 바로 그 정치운동이 법원의 안전성과 공정성을 떨어뜨리기 위해 또 다른 누설을 이용하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