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요소용액 3개월 비축 가능

차량용 요소용액

차량용 요소용액 3개월 비축 가능

한국은 수요일, 배출가스 감축을 위해 디젤차에 사용되는 주요 액체가 부족한 가운데 다양한 수단을 통해 3개월간의 차량용 요소 용액 비축량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정부는 비축물량 추정치를 호주, 베트남, 중국 등지에서 계획적으로 수입하는 것은 물론 단속과 군의 비축물량을 통해 확보한 물량을 토대로 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관계자는 “불특정 다량의 국내 매장량을 감안할 때 3개월간 지속될 수 있을 만큼 요소해결책 확보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은 석탄 공급 부족으로 인한 전력 위기 속에서 중국이 10월에 요소 수출을 강화함에 따라 최근 몇 주 동안 요소 해결책의 부족과 그것의 치솟는 가격과 씨름하고 있다.

석탄은 요인을 생산하는 주요 공급원료다.

한국은 요소 수입의 97.6%가 올해 9월까지 중국에서 수입되어 2020년의 88%에 비해 증가했다고 발표하면서 핵심 소재에 대한 자원 부국 이웃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점을 강조했다.

중국은 한국에 수출하기 전에 18,700톤의 요소들에 대한 검사 절차를 진행할 것임을 확인했다고 한국 외교부는 이날 오전 말했다.

일단 수입되면, 이것은 공급 부족이 트럭과 버스의 운행을 중단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잠재적 물류 위기를 피하기 위한 한국의 노력에 약간의 안도감을 줄 것이다.

은꼴 5

홍남기 재정경제부 장관은 의원들에게 공급 부족을 완화하기 위해 1만 톤의 요소를 수입하기 위해 베트남,

멕시코 등 10여 개국과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회 회기 중 정부가 부족사태에 신속히 대응하지 못한 데 대해 사과하고 요소 수출기업과의 협상을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차량용 요소용액 다음 주 베트남에서 200톤의 요소들을 수입할 계획이다.

한 한국 회사가 12월에 이 동남아 국가에서 5,000톤을 들여오기로 한 계약을 체결했다.

정부는 추가로 확보한 물량을 차량에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이날 오후 공군 유조선 항공기가 2만7000리터의 요소용액을 들여오기 위해 호주로 출발했다.

그 비행기는 목요일 늦게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점검반은 이번 주부터 요소 사재기나 그 해결책 등에 대한 단속을 시작했다.

그들은 299개의 지역 회사들이 1561만 리터의 차량용 요소 용액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생활뉴스

한국은 공급 경색 완화를 위해 28일부터 시장에 확보한 530만 리터의 요소용액을 출시할 계획이다.